* 왜 메타버스(Metaverse)인가?
메타버스(Metaverse). 참 뜨겁다.
어떤 사람은 인터넷, 모바일 앱의 등장만큼 거대한 변화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,
어떤 사람은 최초의 기대만큼은 성장하지 못한 IoT, 블록체인처럼
어느정도의 영향만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.
어쨋든 Java, Spring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이 대세인
우리나라 IT업계에 변화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는 동의한다.
그래서 지금까지 해오던 업무와는 조금 다른 C#, Unity를 공부해보려고 한다.
* 공부 순서
순번 | 주제 | 내용 | 공부 자료 | 참고 URL |
1 | C# | - C# 언어 특징 - 출력 및 데이터 형식 사용하기 |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 | |
2 | C# | - 문자열 및 연산자 사용하기 - 제어문 사용하기 |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 | |
3 | C# | - 배열 사용하기 - 함수 및 클래스 사용하기 |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 | |
4 | C# | - 컬렉션과 제네릭 사용하기 |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 | |
5 | Unity | - 설치, 환경설정 - 오브젝트, 배경, UI 다루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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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| Unity | - Asset, 타일, 아이템 - 기본행동, 상호작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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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 | Unity | - C# 연계 구현 - 실습 : 미니게임 제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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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 | Unity | - 실습 : 멀티플레이 환경 개발 | ||
9 | 미정 | |||
10 | 미정 | |||
11 | 미정 | |||
12 | 미정 | |||
13 | 공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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