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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키텍처 Architecture/Metaverse 메타버스

개발자 관점에서 메타버스(Metaverse) 공부하기 (C#, Unity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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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왜 메타버스(Metaverse)인가?

 

메타버스(Metaverse). 참 뜨겁다. 

어떤 사람은 인터넷, 모바일 앱의 등장만큼 거대한 변화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,

어떤 사람은 최초의 기대만큼은 성장하지 못한 IoT, 블록체인처럼

어느정도의 영향만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. 

 

어쨋든 Java, Spring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이 대세인

우리나라 IT업계에 변화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는 동의한다.

그래서 지금까지 해오던 업무와는 조금 다른 C#, Unity를 공부해보려고 한다.

 

 

* 공부 순서

 

순번 주제 내용 공부 자료 참고 URL
1 C# - C# 언어 특징
- 출력 및 데이터 형식 사용하기
 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
2 C# - 문자열 및 연산자 사용하기
- 제어문 사용하기
 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
3 C# - 배열 사용하기
- 함수 및 클래스 사용하기
 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
4 C# - 컬렉션과 제네릭 사용하기  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tour-of-csharp
5 Unity - 설치, 환경설정
- 오브젝트, 배경, UI 다루기
   
6 Unity - Asset, 타일, 아이템
- 기본행동, 상호작용
   
7 Unity - C# 연계 구현
- 실습 : 미니게임 제작
   
8 Unity - 실습 : 멀티플레이 환경 개발    
9 미정      
10 미정      
11 미정      
12 미정      
13 공통     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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